목회 칼럼
(쉼표 둘.) 내가 그 곳에 가는 한 가지 이유

(쉼표 둘.) 내가 그 곳에 가는 한 가지 이유

July 17, 2022

(쉼표 둘.)

내가 그 곳에 가는 한 가지 이유

미국에는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기 관광 명소들이 참 많습니다.

예를들어, 캘리포니아 주에는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National Park), 유타 주에는 자이언 국립공원(Zion National Park), 아리조나 주에는 그랜드 캐년 국립공원(Grand Canyon National Park), 몬타나주에는 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 사우스 다코타에는 배드랜즈 국립공원(BadlandsNational Park)과 러시모어 큰바위 얼굴(Mt. Rushmore National Memorial),포트랜드에는 멀트노마 폭포(Multnomah Falls)), 샌프란시스코에는 금문교(GoldenGate Bridge), 뉴욕에는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 등등.

그런데이번에 저희 부부는 이처럼 유명한 관광지가 아니지만, 금쪽같은 휴가를 보내기 위해 찾은 곳이 있습니다. 집에서 약 1,738마일이나 떨어진 곳, 쉬지 않고 운전을 한다면 자동차로 꼬박 25시간을 달려야 하는 곳, 직항이 없어 비행기를 적어도 한번은 갈아타야 하는 곳,길 양쪽으로 펼쳐진 끝이 안보이는 옥수수밭과 콩밭 대평원 말고는 볼거리가 거의 없는 곳, 아마존 온라인으로 물건을 주문하면 매우 선택적으로 배달되는 곳… 여기는 미국 중서부에 위치한아이오와(IOWA) 주의 그린넬(Grinnell)이라는 도시, 아니 시골입니다.한국에서 쓰던 ‘깡촌’이란 단어가 딱 어울리는이 시골을 저희 부부가 찾은 이유는 단 한가지, 바로 ‘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린넬 칼리지(Grinnell College) 4학년인 아들이 리서치 프로그램(ResearchProgram)에 참가하면서 이번 여름방학에 캘리포니아로 오지 못했습니다.

한때는미국 50개 주 가운데서 아이오와 주(State of IOWA)가 있다는 사실조차 몰랐었지만,지금 우리 가족에게 아이오와 주가 캘리포니아 만큼이나 의미있는 주(State)가된 것은 그 곳에 ‘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들이 거기에 있음으로 인해, 저의 생각과 관점, 모든것이 달라지게 된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누가그곳에 있느냐?’가 그 곳을 새롭게 바라보게 하고,새로운 의미를 부여합니다.

마찬가지로저에게 캘리포니아 주, 특히 라하브라(La Habra) 도시가 의미있는 이유는 날씨가 좋고 환경이 깨끗하고한인 커뮤니티가 잘 형성되어 있어서가 아닙니다. 여기에 ’좋은비전교회와성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에게한없는 의미가 있는 이 곳, 라하브라에 돌아오니 다시금 감사의마음이 그린넬 하늘에서 보았던 뭉게 구름처럼 가슴 가득 피어오릅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최준우 목사는 현재 남가주에 위치한 좋은 비전교회 목회를 담임하고 있다. 오직 하나님만을 예배하는 예배 공동체, 예수님의 제자로 양육하는 제자훈련 공동체, 다음 세대를 성경적 리더로 준비하는 차세대 공동체, 코이노니아의 기쁨이 넘치는 사랑공동체, 복음으로 세상과 이웃을 섬기는 선교 공동체를 꿈꾸며 오늘도 그러한 교회를 세우는데 헌신하고 있다.

목록으로 돌아가기